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1)

이 세상에는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조금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수 없이 많습니다.

'실패자'란 인생의 마지막 단계에 이른 사람들로, 온 마음을 다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싶었으나 끝내 이루지 못해 실망한 자들을 의미합니다.

성공과 실패의 원인이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결국 당신 안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는 딱히 뭐라고 설명할 수 없는 어떤 힘이기 때문에 대다수 사람들은 절대로 깨달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내 경험에 의하면, 자신을 '실패자'로 여기는 사람은 자신의 '오래된 자아'로부터 부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조종받기 때문에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반면, 끈기와 명확한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소위 실패란 것도 새로운 계획이나 목표를 가지고 자신을 재무장할 수 있는 신호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입니다. 그들은 지금의 실패에 그대로 주저앉는 법이 없습니다.

"대다수 실패자들은 스스로가 마음 속에 심어 놓은 한계 때문에 실패합니다."

 

--

 

후에 내가 깨달은 바에 따르면 '마음'은 인생의 두 가지 전환점을 겪으며 '또 다른 자아'를 만나고 나서야 더 여유로워졌다.

거의 두 달 동안, 나는 모든 인간에게 최악의 질병, 바로 망설임 때문에 고통스러워 했다. 17가지 성공원칙은 알고 있었지만 그것을 적용하는 방법은 전혀 몰랐던 것이다!

첫 번째 전환점

인생에서 너의 임무는 세계 최초로 개인의 성공철학을 완성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너는 네게 부여된 임무를 벗어나고자 애썼지만 모두 부질없는 짓이었고 노력하는 것마다 실패했다. 지금 너는 행복을 찾고 있다. 그러나 개인의 성공원칙을 발견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베풀 떄 비로소 네 자신의 행복도 찾게 될 것이다! 이 교훈을 영원히 기억하라. 그동안 너는 고집스러운 학생이었다. 너의 그 고집은 여러 좌절을 겪으면서 고쳐졌을 것이다.

두 번째 전환점

"저는 서른 살입니다. 그런데 저에겐 장사를 할만한 기술도 가능성도 없습니다." 그 청년이 자신의 상황을 바꾸기 위해 행동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수히 많았다. 나는 행동을 취하지 않는 이상 변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라고 꼬집어서 말했다. "상황을 바꾸려고 노력하지 않는 한, 1년이 지난 후 바뀌는 거라곤 당신이 아무런 기술도 가능성도 없이 서른한 살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날 밤이 지나기 전에 무슨 일이 있어도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나는 걸으면서 계속해서 나 자신에게 이렇게 반복했다. "탈출구는 있어,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반드시 찾아내겠어." 이 말을 천 번도 더했을 것이다. 일부러 그렇게 말했다.

"지금은 너를 시험하는 시간이다. 너를 가잔하게 만들고 굴욕감을 맛보게 했던 것은 네가 네 자신의 '또 다른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지금은 질문은 하지 말고 명령에만 따르라. 이번 여행은 너의 '또 다른 자아'가 이끌 것이다.

나의 '또 다른 자아'가 마음속에서 한계에 대한 생각을 모두 떨쳐 버리고 당분간 원하는 것을 전부 살 수 있는 돈이 주머니에 있는 것처럼 행동하라고 명령했다.

내가 겪은 이 경험은 새롭고 낯설었다. 나는 그전까지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 이외에 다른 사람으로 행세했던 적이 없었다.

두 번째 전환점

너는 네 육체를 장악하는 두 가지 존재를 알 자격이 있다. 두 가지 존재 중 한가지는 두려워하는 마음에 흥미를 느끼고 반응을 보인다. 다른 한 가지는 신념으로 가득한 마음에 흥미를 느끼고 반응을 보인다. 지난 1년 여의 시간동안 네가 노예처럼 내몰린 것은 바로 첫번째 존재, 두려움 때문이다.

신념의 존재, 즉 '또 다른 자아'는 한계도 모르고 두려움도 없으며 불가능이라는 말은 인정하지도 않는다.

두려움을 유발하는 '오래된 자아'는 죽지 않고 그저 물러나 있을뿐이다. 네가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며 네 안으로 들어가 다시 너를 지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기다린다. '오래된 자아'는 오직 너의 생각을 통해서만 너를 지배할 수 있다. 이를 명심하라. 어떤 상황을 막론하고 너를 주저하게 만드는 모든 생각에 대하여 마음의 문을 철저히 닫아 두어라. 그러면 너는 안전할 것이다.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창 4:7)

신념의 존재는 기적을 만들거나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지 않는다. 육체를 지배하는 동안, 요청이 있을 때마다 마음속에 떠오른 생각을 통해, 가장 논리적이고 적합한 자연의 이치에 따라 계획을 추진할 수 있도록 너를 안내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너의 '신념의 존재'가 네가 할일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단단히 명심해라. '신념의 자아'는 네가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도록 현명하게 이끌어 줄 뿐이다.

'또 다른 자아'는 계획을 현실로 만들려고 애쓰는 너를 도와줄 것이다.

언제나 가장 간절하면서도 확고한 열망부터 시작해야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라. 지금 이 시점에서 가장 간절한 열망은 연구결과를 책으로 출간하고 널리 알리는 것이다.

네가 의지하는 한, 너의 '또다른 자아'는 변함없이 너를 돌봐주고 이끌어 줄 것이다. 네 마음에 있는 의심과 두려움, 근심, 그리고 한계의식을 완전히 떨쳐버려라. 바로 그것이 지금 네가 해야할 일이다.